로고

가정의 달, 오징어·고등어 등 수산물 최대 50% 할인

해수부,수산대전특별전 4~21일까지…대형마트·온라인몰 등

지역경제연합뉴스 | 기사입력 2023/05/04 [17:59]

가정의 달, 오징어·고등어 등 수산물 최대 50% 할인

해수부,수산대전특별전 4~21일까지…대형마트·온라인몰 등

지역경제연합뉴스 | 입력 : 2023/05/04 [17:59]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이 오는 4일부터 21일까지 18일간 열린다.

 

3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번 특별전은 오프라인에서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에서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때 최대 50% 할인을 지원하는 행사다.

 

이달 할인 품목은 최근 가격이 오른 고등어·오징어 2개 품목과 참여업체가 자율적으로 선정한 품목들로, 국내산 수산물 원재료 비중이 70% 이상인 가공품도 포함됐다.

 

  ©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수협 바다마트 등 오프라인 업체 14곳과 오아시스, 쿠팡, 공영홈쇼핑, 수협쇼핑 등 온라인 쇼핑몰 25곳이 참여한다.

 

해수부는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20% 할인을 지원한다. 여기에 참여업체의 자체 할인을 추가하면 소비자는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 진행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수부는 할인율 등이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돼 소비자들이 혜택을 체감하고 있는 지에 대해 소비자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로 점검할 계획이다.

 

구도형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한 우리 수산물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며 “해수부는 우리 수산물을 좋은 가격에 드실 수 있도록 달마다 수산물 할인행사를 차질 없이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